문제점이 대두되고 있으며, 스마트폰 중독은 신체적, 정신적인 문제 등을 야기한다. 한국정보화진흥원의 2016년 인터넷 이용 실태조사에 따르면 최근 10년간 인터넷이용환경이 PC에서 스마트기기로 빠르게 바뀌며 ‘16년 스마트기기(스마트폰, 스마트패드, 웨어러블) 보유 비율이 85.2%에 이른다고 하며 청
환경이자 삶의 공간이 되어 있기에, 우리에게 주어진 과제는 어떻게 하면 이 환경을 청소년의 삶에 있어서 안전하면서도 유익한 환경으로 만들어갈 것인지를 선택하고 결정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이렇듯 정보화 시대를 살아가는 청소년에게 미치는 인터넷 문화의 문제점을 알아보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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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이 청소년의 사회화를 위한 순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그 역기능을 감소시키는 것이야말로, 우리에게 주어진 시대적 과제라고 할 수 있다(추병완, 2001). 이러한 맥락에서 이 글은 정보화 시대를 살아가는 청소년에게 미치는 인터넷 문화의 문제점을 알아보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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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중독에 대해 이해하는 과정에서 작성되었다. 한국 청소년의 인터넷 중독에 대한 전반적인 이론적 논의를 살펴보고, 인터넷 중독이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과 현 대처상황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또한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현실적으로 나타나는 문제점을 지적해보고, 그에 대한 세부적인
인터넷 뉴스기사 유통의 중심 역할을 하게 되는 등 인터넷의 미디어적 기능이 강화되고 있으며 이러한 추세는 방송․통신 융합 시대를 맞이하여 더욱 가속화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인터넷이 올바른 미디어 역할을 수행하고 보다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뉴미디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관
한국 보석 시장은 위협을 느끼게 되었다. 또한 IMF외환위기로 인해 한국 보석시장은 많은 위기를 겪었다.
현재 국내 귀금속 및 보석류의 시장규모가 약 4조원을 넘게 추정하고 있으며 가정용 전자 기기 품목의 내수 규모를 추월하고 있다.
최근 인터넷 상거래가 급속히 확산되면서 백화점이나 귀금속
인터넷시장에서 많은 기업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 만약 중국에서 인터넷산업에 기술적 건너뜀(leap frogging)이 나타나면 유선인터넷이 쇠퇴하고 바로 무선인터넷 발전이 초래될 것이다. 최근 무선인터넷은 전화회사, 인터넷사업자 등 IT산업 전반에 걸쳐 최대 이슈로 부상하고 있다. 한국에서도 4대 이
I. 서 론
연구에 앞서, 우리가 이 과목을 배우는 목적은 정보사회과학기술 즉, 정보기술과 관련해 나타나는 미래사회를 사회학적인 측면에서 과학기술과 함께 어떻게 바라보느냐 하는 것인데, 정보화 사회의 도래로 인터넷이 급속히 확산되면서 시․공간을 초월한 다양한 정보와 지식교환이
발생하기 시작하면서 이를 놓치지 않기 위한 기업들 간의 경쟁이 심화되었다. 그 결과 많은 포털 사이트의 서비스가 대동소이하고 자체적으로 타 사이트와 차별화되는 요소가 장기적으로 존재하지 않아, 광고와 홍보 등의 마케팅 관련 기업 활동의 비중이 높아졌다. 이러한 환경은 구글에게 유리하다.
Lutz(1985), MacKenzie와 Lutz(1989)는 광고에 대한 태도(attitude toward the ad)는 특정한 노출 사건동안, 특정 광고자극에 대하여 바람직하거나 바람직하지 않는 방식으로 반응할 선유경향이라고 정의한다. 태도에 관한 전통적 모델에서는 태도를 인지적 요소, 감정적 요소, 행동적 요소로 구성되어 있다고 본다. 또